본문 바로가기
마트이야기

샘골농협 하나로마트

by 노현 2022. 3. 22.
728x90

전북 정읍시 북면 칠북로 109에 위치한 샘골농협 하나로마트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샘골농협은 지난 1월 20일부터 영업을 시작하여 2월 25일 준공식을 개최하였습니다. 

https://youtu.be/eI3Khy4PVtg

 

건물 외부 모습인데요. 1층은 하나로마트와 금융점포, 2층은 파리바게트 제과점 및 마트 사무실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하나로마트 매장 입구 모습인데요. 외부에 지푸라기 조형물이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수많은 하나로마트를 다녀봤지만 이렇게 조형물을 비치한 곳은 처음 만나 보았기 때문에 새롭게 느겼졌네요. 

마트 입구 모습인데요. 각종 안내문과 왼쪽에는 포장 대가 정리가 잘 되어 있었습니다. 

매장 내부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통로도 비교적 넓고 조명도 농산 코너는 별도로 전구색을 사용하여 더욱 상품이 돋보이게 한 것 같습니다. 

행사상품은 별도로 마련된 별도 코너에 진열되어 있어 상품 선택이 편리하게 되어 있네요. 

신축 건물답게 가격표시기도 전자식을 사용하고 있으며 쇼케이스 맨 아래 1단은 앞에 유리 칸막이가 있어 제품을 더욱 많이 진열뿐만 아니라 냉장효율을 높이도록 되어 있네요. 

정육 및 수산코너 전경인데요. 통행이 편하도록 충분한 통로가 확보되어 있으며 수산코너에는 초장 등이 상단에 진열되어 있어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연관 진열되어 있습니다. 

수산코너 셀프 진열대에는 다양한 수산물이 진열되어 있었는데요. 다양한 상품구색은 고객 층을 다양하게 하여 객수 증가에 도움을 준답니다. 

냉동, 생물, 활어 등이 구분되어 판매되고 있으며 활전복을 행사하고 있어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네요. 

수산코너 맞은편에 별도로 수족관이 설치되어 있어 횟감이 진열되어 있으며 배수구를 충분하게 설치하여 바닥에 물기가 없도록 설계가 되어 있답니다. 

정육코너에는 도드람 한돈이 진열되어 있는데 도드람 한돈은 맛과 품질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냉동 쇼케이스 모습입니다. 벽면을 활용하여 일괄성 있게 진열되어 있어 한번에 다양한 상품을 볼 수 있어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매장 모습입니다. 곤돌라의 높이도 매장면적에 적당하게 되어 있으며 조명도 쇼핑하기 좋은 조도를 유지하고 있답니다. 

대용량 코너도 별도로 자리를 마련하여 진열되어 있습니다. 

매장 입구에서 출발하여 돌면서 방해 요소 없이 편안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카테고리별 상품을 비치하여 관리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샘골농협 하나로마트는 신축 하나로마트로 매우 깨끗하고 진열 및 상품관리가 잘 되어 있어 주면 주민들에게 좋은 생활장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