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이야기

삼송 하나로마트(클럽) 2016년 5월 7일 모습

by 노현 2021. 10. 20.
728x90

5월 6일 서울에 아이들과 함께 서울에 놀러 왔다가 먹거리를 구입하려고 고양시 덕양구 동송로 20(동산동 373번지)에 위치한 농협 삼송 하나로마트를 찾았습니다.

 삼송 하나로마트는 부지면적 3만2700㎡, 연면적 4만 1700㎡로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이며 영업시간은 연중 무휴로 오전 9시에 오픈하여 밤 11시에 폐점을(식자재 코너는 오전 7시~저녁 24시) 한다고 합니다. 추가적으로  고객포인트는 구입금액에 0.2%를 적립을 해주고 있답니다.

2014년 11월 6일 오픈한 관계로 시설이 매우 깨끗하고 안락하여 아이들과 쇼핑하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1층은 하나로클럽, 고객만족센터, 한뜰(전통음식), 카페베네, 아이스빈, 던킨도너츠, 안경점, 현금인출기, 휴게실, 수유실 등이 자리 잡고 있으며, 2층은 식자재 전문매장, 북카페, 신도농협, 애견샵, 유아용품, 약국 등이 자리 잡고 있으며 3층은 세탁소와 조이 아트 가 자리 잡고 있답니다.

건물 외부 전경입니다. 삼송역에서 500m 정도 떨어져 있으며 도보로 6~7분이면 충분한 거리입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주차장인데 2층과 3층에 마련되어 있으며  880대가 동시에 주차가 가능할 정도로 주차로 인한 걱정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진은 3층 주차장 전경입니다. 

 

쇼핑카트는 농협 하나로마트 특성에 맞게 녹색으로 되어 있는데 더욱 특이한 것은 동전이 필요 없네요. 서비스 차원으로 동전이 없어도 쇼핑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를 하였네요. 그동안 가본 경험상 동전 없이 이용하는 곳은 처음 봤답니다.

옥상에서 매장으로 들어가는 입구입니다.무빙워크를 타고 내려 가보겠습니다.

2층에 도착하여 화장실도 다녀오고 보니 아이들이 딸기가 좋아 키즈카페에 들어가고 싶어 하네요.

출산용품 할인매장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답니다.

애완견센터인 러브펫 멀티 펫 샵도 자리 잡고 있어요.. 반려동물 분양, 훈련, 쉼터를 마련하였으며 각종 애견용품 등이 진열되어 있네요..

 

5월 6일 방문을 하여서 그런지 입장하는 장소에 별도로 완구류가 전시되어 있네요...매장에도 완구류가 충분하게 있는 것 봐서는 고객 편의를 위해 입구에 행사 코너 늘 마련한 것 같아요.. 아이들이 떠날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뉴스를 통해 알겠지만 2016년 4월 1일 부터는 꼭지 짧은 수박만을 취급하게 되었답니다. 이렇게 하면 유통비용이 많이 절감되어 더욱 저렴한 수박을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농가 역시 작업이 편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농협카드로 구매시 5kg 수박이 9,800원이라니 놀랄 수밖에 없네요..

파파야 멜론 역시 시식을 하고 있어 먹어 보았는데 역시 맛있네요.. 한 박스 구입해서 집에 와서 먹어보니 최근 먹어본 멜론 중 가장 맛이 좋았답니다. POP에 당도까지 표시가 되어 있어 더욱 믿음이 갑니다.

농산 코너 전경입니다. 매장 입구에서 바라본 전경입니다.

쇼케이스에 진열된 선물용 과일코너 이네요.

산딸기와 오디가 벌써 나왔네요.. 먹고 싶었는데 아직 가격이 저렴한 편이 아니라 다음에 맛보기로 하였답니다.

건물 신축한 지 1년 6개월밖에 되지 않아 신선코너 판매장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는 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

더욱 마음에 드는 것은 로컬푸드 코너가 마련되어 있는데 다른 곳과 다른 것을 알 수 있답니다.

로컬푸드면 대부분 편백나무로 만든 고가의 매대를 사용하였는데 이곳은 평범하게 쇼케이스를 이용한 점입니다.

삼송 하나로마트의 장점은 역시 국내산 농축수산물만 취급한다는 것입니다. 국내 농가가 수입산 농산물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감안한다면 매우 좋은 마트라는 것은 분명합니다.

표고버섯이 100g에 1,000원도 되지 않네요.. 정말 파격적인 가격입니다. 품질 역시 이 정도면 특정도 된다고 보입니다.

별도로 마련된 신선코너 매장이라고는 하지만 매장 넓이는 매우 넓네요..

양파 코너 보고 또 한 번 놀랍니다. 3kg에 3,980원이라니!!!

이렇게 저렴하게 과연 구입할 수 있는 곳이 있을까?

역시 농협 하나로마트이니 이런 가격이 나오는 것 같네요... 제가 원가를 알고 있는데 이렇게 판매한다는 것은 농가에서 구입한 가격보다 더 저렴한 가격이 됩니다.

참치 모형이 어마 어마 하네요.. 장식 역시 농협답게 한 것 같네요..

아이들은 역시 살아 있는 것에 관심이 많은 것 같아요.. 각종 활어를 보면서 즐거워합니다.

ㅇ알림글이 잘 표시가 되어 있어요..

진열된 상품 중 고기가 포개진 부위는 시간이 지나면 검은색으로 보일 수 있으나 이 부분은 산소 공급이 차단되어 일어나는 현상이라는 내용이 있네요..

이렇게 많은 정육코너에서 이런 글을 게시하게 되면 소비자가 더욱 안심하고 구입을 할 것 같네요..

 

즉석두부도 마련되어 있고 우리밀로 만든 빵 코너도 있답니다.

 

마트 규모가 어마 어마 합니다. 아무래도 미래를 보고 매장을 설계한 것 같아요.. 요즘 유통관리사 2급 자격을 취득하고 느끼는 점이 바로 입지조건과, 매장넓이와, 주차시설의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실제 마트를 다녀보면 그 내용이 정확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냉동 평대가 사라지고 이제는 수직 냉동 쇼케이스로 많이 변해가고 있어요.. 고객 입장에서 고르기 편하고 고개 숙이지 않고 구입한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파렛트 진열된 상품입니다. 매장이 넓으면 이렇게 진열하는 것이 노동력을 줄일 수 있고 창고 활용도 역시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동서식품 코코볼 행사를 하고 있다고 해서 구입하였는데 판매원이 너무 아이들을 즐겁게 만들어 주네요..

 넓은 주통로를 이용하여 행사 매대를 설치하여 파격적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네요..

농협식품 전용코너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네요..

롯데샌드, 롯데 초코파이를 1+1로 판매하고 있네요..

용인시 원삼면에서 나오는 백옥 유기농 쌀도 진열되어 있네요.. 타지에서 만나니 너무 반갑네요.

또한 잡곡 담당하시는 분 역시 매우 친절한 것을 알 수 있었답니다.

가족 나들이 용품 코너가 별도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계산대는 23대를 운영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14번 계산대를 이용하였는데 맞이 인사, 배웅인사를 비롯하여 제품 설명까지 너무 친절하게 이야기해줍니다. 최근 가본 마트 중 가장 친절한 계산원으로 기억에 남습니다.

왜 삼송 하나로마트가 명품 계산원이라는 소리를 듣는지 알 것 같아요.

1층에는 안경점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네요..

1층 상품 포장대 모습입니다. 기둥을 이용하며 4면에 포장대를 설치하여 옆사람과 몸싸움할 이유가 없을 것 같아요..

고객만족센터, 아이가 자판기 음료를 먹자고 하여 천 원짜리로 바꾸려고 갔는데 고객만족센터에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는 할머니가 보입니다. 이렇게 고객만족 센터가 별도로 마련되어 고객 서비스를 하고 있답니다.

어버이날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카네이션을 무료로 준다고 하네요.. 이런 서비스 너무 좋은 것 같네요..

3층에서 바라본 외부 모습입니다. 아직 공사 중이지만 앞으로 많은 아파트가 건축되고 입주가 시작된다면 마트 고객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삼송 하나로마트의 장점은

첫 번째: 900여 대가 주차할 수 있는 넓은 주차시설

두 번째: 로컬푸드와 일반농산물을 함께 진열하여 고객의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폭을 확대시킨 점

세 번째: 쇼핑카트를 동전 없이 이용하게 한점

네 번째: 명품 계산원 관리로  타매장에서 볼 수 없는 친절함

다섯 번째: 단순하게 하나로마트만 있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 놀이터, 식당, 애견 코너, 안경 점등 다양한 시설로 볼거리, 먹거리, 쉴 거리등이 마련됨

마지막으로 넓은 대로에 입지 하고 있어 입지조건의 필수조건인 가시성이 좋아 접근성이 뛰어난다는 점은 매우 좋은 장점으로 보이며 주변에 건물 신축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 등은 앞으로 발전 가능성 역시 높이 평가되고 있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