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이야기

입장농협 하나로마트 2017년 3월 8일 모습

by 노현 2021. 10. 21.
728x90

2017년 3월 18일 오픈 예정인 천안 입장면 입장농협 하나로마트를 방문하였답니다.

이번에 방문하게 된 이유는 이곳에 작은 규모로 로컬푸드를 운영할 예정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로컬푸드를 작게 운영하는 방법에 대하여 배우려고 다녀왔답니다.

무작정 찾아 갔는데 현 영업을 하고 있는 마트는 이곳과 조금 떨어져 있다고 하네요.. 전화연락을 하니 담당자가 와서 친절하게 설명을 해 주었답니다.

하나로마트 옆에 별도로 신용부가 자리 잡고 있었답니다.

기대를 하고 들어가보니 입장농협 로컬푸드 전용 매대가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천정에는 로컬푸드에 대한 인테리어가 되어 있는데 마음에 쏙 드네요..

한쪽은 원목나무로 되어 있고 뒷편은 철제로 구성되어 있네요.. 입장면 인구에 맞게 잘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아직 오픈 10일전이라 상품진열을 되어 있지 않았지만 곤돌라 위치 농산물 매대 등을 살펴보는 데에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농산물 진열대 역시 경사를 활용하여 요즘 트렌드에 맞도록 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적은 규모의 매장이지만 고객 입장에서 편리하게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진열방법과 위치가 잘 정리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며 건물 기둥을 활용한 매대 위치 선정도 마음에 쏙 드네요.

열흘 뒤 이곳을 찾을 고객을 생각하니 가슴이 뛰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제품진열과 위치에 따라서 매출에 큰 영향이 있기 때문에 항상 상품진열에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답니다.

엔드 매대 양옆은 철망으로 되어 있어 추가 진열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네요.. 이런 생각을 왜 그동안 못했을까요?

조명은 LED등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조명에 상당한 신경을 쓴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신선한 즐거움 쇼핑을 하나로 라는 글 옆에 안내대가 설치되어 있답니다.

냉동 평대가 보입니다. 평대 윗면에 상품을 진열할 수 있는 공간이 따로 마련되어 있네요.. 5년 전만 해도 저런 공간이 별로 없었는데 요즘은 처음부터 진열을 할 수 있도록 마련한 것이 마음에 듭니다.

수산코너 모습입니다. 셀프매대가 오른쪽에 넓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네요. 하나로마트는 1차 상품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수산, 정육, 농산에 많은 노력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정육코너 모습입니다. 정육코너 전경은 포곡농협과 비슷하게 되어 있었답니다. 오른쪽에 진열대 왼쪽에 셀프 진열대 그리고 수산코너의 왼쪽에 되어 있는 것이 흡사하였답니다.

입장농협에서 또 하나 마음에 든 것은 진열대 상단 부분입니다. 상단 부분이 깨끗하고 시원하게 부여 더욱 작은 매장이지만 넓게 보였답니다.  

계란 진열대와 일 배 식품코너입니다. 진열대 선반은 하얀색으로 되어 있고 수평을 유지하고 있네요.

 

얼마 지나면 입점할 반찬코너 전경입니다. 비교적 넓은 공간을 활용하고 있고 모서리에 위치하고 있어 매출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입장농협 하나로마트 오픈이 되면 한번 더 찾아 가보려고 합니다.

업무가 종료가 되었는데도 친절하게 설명해주신 입장농협 관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