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이야기

춘천축협 하나로마트 퇴계점 2020년 12월 7일 모습

by 노현 2021. 10. 31.
728x90

춘천 철원 화천 양구축산농협 하나로마트 퇴계점을 방문하였습니다. 춘천축협 하나로마트는 강원도 춘천시 지석로 11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매장면적은 3,585㎡(1,086평)으로 1층과 지하 1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나로마트 건물 외부 모습입니다. 주차장도 넓어 170여 대가 동시 주차가 가능하여 주차 걱정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매장 입구에 잘 정리된 쇼핑카드가 보이며 들어가는 입구에는 코로나 19를 예방하기 위해 손소독기와 체온측정기가 있네요. 손 소독기까지 비치한 것을 보니 안전에 더욱 신경을 쓴 것으로 보입니다.

1층 매장 통로 모습입니다. 주통로는 2.5m이며 부 통로는 1.8m로 쇼핑을 하면서 통행에 지장이 전혀 없는 구조로 되어 있답니다.

12주년을 맞이 하여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오늘 12월 7일 월요일은 초코파이 30개 박스를 3,980원에 판매하고 있는데 정말 파격적인 가격이네요. 

매장 내 별도 장소에 다이소 코너도 자리 잡고 있는데요. 다양한 생활용품이 있어 선택의 폭을 높여 놓았습니다. 또한 조명도 매우 밝아 매장이 더욱 넓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와인도 별도의 장소에 진열되어 있는데요. 와인박스를 활용하여 돌출 진열을 하였는데요. 이렇게 진열을 하면 깔끔하고 심플하게 보입니다.

1층 빵 코너 모습입니다. 다양한 케이크와 빵을 판매하고 있어요.. 생일 축하 케이크가 이곳에서 구입하면 가족들이 너무 좋아할 것 같네요.

1층에서 지하로 내려가는 무빙워크 모습인데요. 내려가는 중간중간에 12주년 행사 관련 안내표시가 잘 되어 있습니다.

 지하 1층에는 농산 코너, 정육코너, 수산코너가 자리 잡고 있답니다. 춘천축협 하나로마트는 하나로마트의 특징인 1차 상품 판매에 주력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입구에는 박스 제품을 중간에는 봉지상품을 진열하였으며 진열대의 끝선을 맞추어 깔끔하게 진열하였네요.

과일 및 채소 진열된 모습인데요. 진열의 표준을 보여주는 것 같아요. 상품별 특성에 맞게 진열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푸짐하게 보이도록 진열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계란 진열장인데요. 윗부분에 10구, 15구, 30구를 구분하여 진열하여 고르기 쉽도록 하였네요.

수산코너 모습입니다. 다양한 해산물과 수산물을 판매하고 있었는데요. 수산코너 작업장 및 진열장 모두 깨끗하게 관리과 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신선도가 뛰어나 인기가 높다고 합니다. 

정육코너 모습인데요. 냉동제품은 최대한 푸짐하도록 보이도록 진열하였으며 대면판매 진열대는 상품이 잘 보이도록 하였네요. 한우 품질이 정말 너무 좋네요.

양곡 및 잡곡 코너인데요. 정겨운 초가집 형태로 천정 부분을 만들어 놓았는데요. 볏짚을 이렇게 직접 보니 신기하기까지 합니다. 

농산 코너 모습인데요. 상품별 가격표를 상단에 비치하였는데요. 상품명 옆에는 상품 사진도 같이 표시하여 멀리서도 쉽게 상품 위치 및 가격을 알 수 있도록 하였네요. 깐 마늘도 매우 저렴하게 판매 중이네요. 

요즘 제철과일인 딸기와 대추방울토마토 모습인데요. 진열장에 가득 차 있는 모습입니다. 이렇게 진열할 때 진열대의 뒷부분이 가능한 보이지 않도록 진열하는 것이 매출에 도움을 준답니다. 

지하 1층을 무빙워크를 타고 올라가면서 본모습인데요. 매장에 농산물이 가득해 보입니다. 농산물을 보기만 해도 우리 농촌 농업인들의 웃는 모습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하나로마트에서 우리 농산물 판매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볼 때마다 우리 농촌 미래에 희망이 점점 커지는 것 같습니다. 

계산대 전경인데요. 왼쪽에는 무인계산대도 있어 선진 하나로마트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시간적 여유가 없어 잠시 들렸는데요. 춘천축협 하나로마트의 모습을 보면서 또 한 번의 감동을 느껴 봅니다.

집 근처에 어떤 하나로마트가 있고 하나로마트에서는 어떤 제품을 판매하고 있을까 하나씩 올린 것이 벌써 100번째가 되었네요. 앞으로도 시간이 되면 우리 농산물, 우리 축산물을 판매하고 있는 하나로마트 소식을 지속적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