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이야기

하나로클럽(마트) 고양점 2017년 6월 22일 모습

by 노현 2021. 10. 22.
728x90

그동안 하나로클럽 용인점, 양재점, 성남점, 삼송점, 창동점, 수원점을 돌아봤는데요. 수도권에 있는 대부분 하나로마트와 하나로클럽을 돌아본 것 같습니다.

오늘은 경기도에 위치한 하나로클럽 고양점에 다녀왔습니다.  

하나로클럽(마트) 고양점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로 362번길에 위치하고 있으며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23시까지 입니다. 지난 2001년 6월 8일 개장을 하였으며 주차는 894대가 동시에 주차가 가능합니다.

매장 면적은 11,644m2  약 3,528평으로 되어 있으며 농산, 수산, 정육, 가공, 생활잡화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매 매장에는 안경점, 하이마트, 빵 굽는 사람들, 정관장, 농협홍삼, 송악 떡집, 하나투어 등이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고양점 매장을 둘러보니 들어서면서 처음에 보이는 것이 바로 로컬푸드였습니다. 상당하게 넓은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는데요. 요즘 지역 먹거리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실감하게 되었답니다.

경기도 고양시에서 나오는 각종 농산물이 판매되고 있었는데요. 호박, 대파, 상추 등 다양한 제품으로 고객 지갑을 열게 만들고 있었습니다.

과일바구니가 보입니다. 과일이 한 번 더 업그레이드가 되는 거죠. 과일바구니가 생각보다 많이 저렴하였는데요. 매장에 이렇게 과일바구니를 만드는 직원이 한 명씩은 있어야 매출이 오르겠죠.

농산 코너 대부분을 로컬푸드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맛있는 딸기와 완숙 찰토마토가 진열되어 있답니다. 사실 로컬푸드의 매력은 바로 토마토에서 바로 알 수 있죠. 토마토를 수확할 때 일반적으로 덜 익은 것을 수확하기 때문에 토마토의 본연의 맛을 느낄 수가 없답니다. 하지만 로컬푸드는 아침에 수확하여 매장에 들어오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건강한 토마토를 먹게 되는 것입니다. 사실 덜 익은 토마토를 먹으면  솔라닌이라는 독성분이 있어 건강에 좋지 않다는 것 알고 있기 때문이죠.

이렇게 로컬푸드는 우리 자연 농산물을 가장 자연적으로 섭취하기 때문에 건강한 몸을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죠. 로컬푸드는 중간상인에게 돌아가는 유통마진이 사라졌기 때문에 가격 역시 매우 저렴한 것을 알 수 있답니다.

농산 코너 매장 전경입니다. 상품진열대가 높지 않아 한눈에 농. 축. 수산물을 볼 수 있도록 레이아웃이 되어 있었으며 다른 곳과 다르게 천정 마감도 깨끗하게 되어 있네요.

새싹삼도 보이네요. 건강한 밥상을 위한 첫걸음을 이곳에서 만나게 되었네요.

얼갈이와 열무를 다듬어서 파는 것도 보이네요.. 마트를 돌아다녀봤지만 이렇게 열무와 얼갈이가 손질되어 있는 것은 처음 봤답니다.

일반 작은 마트에서는 보기 힘든 알로에도 가득 진열되어 있네요.

정육코너 전경입니다. 쇼케이스 윗부분에는 각종 안내문이 표시가 되어 있어 쇼핑을 돕고 있답니다.

맛있는 한우고기가 진열되어 있네요.. 하나로마트에서 정육코너에서 수입산은 판매하지 않죠.. 오직 맛있는 한우를 볼 수 있죠.. 우리 몸에는 우리 농. 축. 수산물이 좋으니깐요.

수산코너 전경입니다. 수산코너는 정육코너 왼쪽에 자리 잡고 있답니다. 셀프 매대와 대면 판매대가 함께 있어 고객 취향에 따라 구입이 가능합니다.

수산코너 셀프 매대입니다. 바닥 깔판은 검은색으로 처리를 하였네요.. 쇼케이스가 정말 깨끗합니다.

고양점 하나로클럽 진열된 모습입니다. 떡국떡 진열한 것을 보면 아래 부분을 접어서 진열을 하여 깨끗한 진열을 유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이것은 진열하는 직원의 노력이 필요한 부분이죠.

국내산 보리로 만든 보리빵도 있어요.. 하나로마트에서 볼 수 있는 매력이죠..

잡화코너 모습입니다. 넓은 통로와 잘 정리된 상품이 인상적입니다. POP와 프라이스 카드 역시 잘 되어 있답니다.

스포츠 용품 코너입니다. 오늘 제가 농산 코너와 스포츠 용품 코너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갖고 방문을 하였답니다. 요즘 운동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가고 있어 앞으로 판매량이 증가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 부분이죠.

다이소 코너도 있어요. 다양하고 저렴한 잡화류의 집합소가 바로 다이소 인 것 같네요.

매장 앞에서 본모습입니다.

매장 입구에서 본 전경입니다. 주통로 가운데 행사 제품이 진열되어 있어 보다 많은 고객에게 눈 맞춤을 하고 있네요.

계산대 모습입니다. 계산대 앞에는 다양한 코너가 자리 잡고 있기 때문에 쇼핑을 더욱 즐겁게 한답니다.

고양 하나로마트(클럽)는 깨끗하고 친절한 마트로 기억될 것 같네요. 다른 하나로클럽에 비하여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직원들이 가장 친절한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밖을 나오니 하늘이 맑습니다. 비가 많이 내려 우리 농촌 근심이 싹 달아났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