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이야기

안성농협 하나로마트 2016년 1월 10일 모습

by 노현 2021. 10. 19.
728x90

경기도 안성시 장기로 20-2(석정동 278-4번지)에 위치한 안성농협 하나로마트에 방문하였습니다.

2016년 1월 두 번째 일요일이라 대부분 마트가 쉬는 날이라 농촌과 함께하는 하나로마트로 향했죠..

안성농협 하나로마트는 2009년 3월 3일 정식오픈하여 지하 1층, 지상 4층으로 되어 있으며 2층~4층은 주차장으로 되어 있으며 주차대수는 160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하 1층은 식자재 매장이라고 하는데 내려가는 곳을 몰라서 637평으로 되어 있는 1층 매장을 둘러보았습니다. 실제 창고, 무빙워크 공간을 제외하면 매장 크기는 450평? 정도인 것 같아요..

마트가 왕복4차선도로에 있어 멀리서도 하나로마트가 보입니다. 입지조건 역시 좋은 편입니다.

하나로마트 앞 외부 공간 몽골텐트 내에 쇼핑카트가 보관되어 있으며 카트는 도색이 되어 있는 것과 안되어 있는 것이 함께 있으며 유아용 카트는 없는 것 같네요..

하나로마트 전용문으로 되어 있으며 냉동삼겹살 600g 7,800원이라는 pop가 붙어 있네요..냉동삼겹살도 아주 맛이 있죠.

상품 포장 대가 입구 양쪽 공간에 설치되어 있으며 보관함 앞에 농협보험 현수막이 걸려 있어 시각적 효과를 줍니다.

주차장은 지상2층~4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차공간은 150대라고 합니다.

그리고 주차장 출고시 주차요금을 받는 곳이 있어 매장 손님 대비 주차공간은 여유가 있네요.. 이렇게 유료주차장 운영은 앞으로 편안한 쇼핑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무빙워크 주변은 깨끗하네요..다른곳에는 무빙워크 주변에 상품광고가 있는 것 하고는 대조적입니다.

고객센터가 별도로 자리잡고 있네요.. 이곳에서 반품처리 및 회원가입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계산대 전경입니다. 계산대는 총 6대가 있으며 5대가 운영 중이었습니다.

매장 입구에 들어서면 농산 코너가 보이며 수산코너까지 시원하게 보여 공간이 더욱 넓어 보이네요.

매장 위에 부착된 상품 안내표시판이 상품과 어울리는 이쁜 글씨로 되어 있네요.. 모둠쌈에도 쌈 종류마다 이름이 표시되어 있어요. 

요즘은 핵가족화로 깐 양파, 깐대파 등이 손질되어 소포장으로 되어 있어 맞춤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는 것 같아요.

피도라니, 연근, 순무 등이 같이 진열되어 있어요.

생선이 조각 얼음 위에 진열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고등어가 세일이라고 합니다.

정육코너 왼쪽 틈을 진열공간으로 활용하여 쌈장이 진열되어 있네요.

냉동 사골이 일반 트레이가 아닌 전용 케이스에 들어 있으며 요리법 및 주의사항까지 표시가 되어 있어요.

즉석코너가 있는데 내부에서 먹을 수 있네요.. 공간도 넓은 편입니다.

떡볶이, 김밥, 쫄면, 가락국수, 비빔국수, 만둣국, 돌솥비빔밥까지 있으며 쇼핑을 하면서 먹는 것도 해결할 수 있겠네요.

가장 많이 팔리는 음료는 별도로 파렛트에 진열되어 있네요.. 공간이 넓으면 이런 점이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4면에서 구매가 가능한 냉장 쇼케이스가 있어 고객 동선을 잘 활용하는 것 같아요.

쇼케이스 아래에는 쇼핑카트로 파손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턱도 보입니다.

냉동 평대입니다. 평대위에 제품 진열이 가능한 선반이 있어 공간 활용을 잘하고 있네요.. 2009년에 이런 사소한 것 까지 신경을 쓴 것이 대단한 것 같아요..

치즈가  4각 냉장 평대에도 진열되어 있어요. 넓은 공간이라 제품 구색이 다양합니다.

이곳은 숨겨진 공간입니다. 수산코너 옆으로 남는 공간인데 처음에 다른 용도였던 것이 이렇게 문구류 코너로 변경된 것 같네요..

온수기 전체를 커피잔 모양으로 구성하여 또 다른 광고를 보여주네요..

안성쌀 20kg에 45,000원에 판매되고 있네요.. 올해 쌀 가격이 많이 내린 것 같아요..

이곳 역시 빵 코너가 입점되어 있네요. 판매하시는 분이 마이크로 빵 판매를 하고 있었는데 열정이 넘쳐 납니다. 그래서인지 몰라도 빵이 매우 맛나 보입니다.

 행사 코너와 농산 코너 조명이 곤돌라에 진열된 곳과 다르게 구성되어 있네요.. 두부도 4각 냉장 평대에 진열되어 있네요..

안성농협 하나로마트는 구입금액에 0.5%를 적립하고 있었으며 제품 구성 및 서비스를 살펴보면 고객의 입장에서 업무를 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정육코너에 쌈장을 함께 진열하였으며 냉동 사골 등은 요리하는 방법까지 표시가 되어 있어 더욱 새롭게 다가왔습니다.

냉동평 대위에 비워 있는 공간을 매대로 활용한 점 역시 멋진 것 같아요. 2009년도에 오픈하였지만 시설은 매우 깨끗하였고 무빙워크 설치로 주차장으로 이동하기가 편리하였습니다.

 안성농협 하나로마트의 매출은 경기도 하나로마트 중 태안농협 하나로마트 능동점 다음으로 매출이 많다는 것은 소비자가 인정한다는 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