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이야기

진도농협 하나로마트 2019년 12월 5일 모습

by 노현 2021. 10. 24.
728x90

2005년 2월 3일 개장하여 2013년 11월 1일 리모델링을 거친 진도농협 하나로마트를 방문하였는데요.   진도농협 하나로마트는 전남 진도군 진도읍 남동 1길 40-13에 위치하고 있으며 매장면적은 1,461㎡(약 442평)입니다.

사실 진도농협 하나로마트를 방문하기 위해서 이곳을 방문한 것은 아니었고 진도에서 유명한 진도 대파 구입 및 봄동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방문을 하였다가 하나로마트가 보여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마트에 들어가서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바로 진도 특산품 코너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미역, 김, 술 등 다양한 특산품이 진열되어 있어 진도에 여행 오신 분은 이곳에서 선물을 구입하면 좋을 것 같네요.

매장 오른쪽 부분에 농산 코너가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김장배추와 무, 양파 등 농산물이 진열되어 있네요.

농산 코너 쇼케이스는 4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진열대 바닥은 녹색이며 칸막이 역시 녹색을 주로 사용하였습니다. 붉은색 계통인 토마토가 가장 앞에 자리 잡고 있고 아래칸에는 박스 과일이 진열되어 있답니다. 12월 초임에도 벌써 봄나물인 보리새싹, 하루나(유채), 돌나물 등이  진열되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농산물 상품의 라벨은 오른쪽 3분의 2 위치에 붙여져 있어 상품이 잘 보이도록 한 것 같네요. 농산물별 진열 온도가 있는데 신선함을 유지하기 위한 온도관리가 잘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엽채류는 별도로 벌크로 판매되고 있었는데요. 청경채, 상추, 근대, 당귀, 비트, 케일, 비타민 등이 수경 진열대에서 손님을 기다리고 있네요.

농산 코너 끝에는 반찬코너가 있는데요.  다양한 밑반찬 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진도농협 정육점은 햅썹(HACCP) 관리기준 시스템에 의해 청결하게 운영. 관리되고 있는데요.  안전한 축산물을 소비자에게 공급하기 위해 많은 노력하고 있는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주류, 음료 코너 전경인데요.진열대가 매우 심플하고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유제품 코너 모습인데요. 상품 카테고리가 정말 뛰어난 것을 알 수 있어요. 또한 상품을 찾기 쉽게 류별로 정리가 잘 되어 있네요.

일배식품 코너 전경 모습인데요. 농협 자체 브랜드인 오케이 쿡 관련 제품이 많아 더욱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답니다. 오케이 쿡의 뜻은 맛 OK, 영양 OK, 가성비 OK, 하나로 OK란 의미를 담고 있어 믿고 구매할 수 있답니다.

마트에서 일하다 보면 가장 많이 느는 것이 상품진열공간 확보인데요.  아무리 살펴보아도 빈틈이 보이지 않은 것을 보니 여기 일하는 직원은 진열의 달인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애견용품과 생활용품, 주방용품도 없는 것이 판매가 되고 있네요.

한삼인 제품도 있는데요. 한삼인의 의미는" 대한민국의 고려홍삼을 세계에 각인시킨다"라고 합니다. 이런 이유로 농협 홍삼은 2019년 4년 연속으로 국가브랜드 대상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별도의 행사 진열대가 마련되어 있었는데요. 겨울철 가장 많이 찾는 제품인 섬유유연제와 세제가 판매되고 있네요.

 

빵 코너도 있는데요. 다양하고 맛있는 빵들이 진열되어 있습니다. 특히 진도농협 하나로마트는  주차공간도 충분하여 65대가 동시에 주차가 가능하여 편리하게 쇼핑을 즐기고 싶다면 진도농협 하나로마트를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