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이야기

고흥농협 하나로마트 2020년 4월 28일 모습

by 노현 2021. 10. 26.
728x90

거금도에 양파를 구매하러 오는 길에 고흥군 고흥읍 여산당촌길 43에 위치한 고흥농협 하나로마트에 방문하였습니다. 고흥농협 하나로마트는 2011년 1월 10일  1,082㎡규모로 개장을 하였답니다.

4월 말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수박이 진열되어 있는데요. 이처럼 요즘은 농산물이 조기 출하하여 농가소득에 기여하고 소비자는 계절에 상관없이 다양한 농산물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수박은 고온성 채소로 낮 온도가 25~30℃가 되어야 하기 때문에 봄에 재배하기는 쉽지 않죠. 이뿐만 아니라 수박은 많은 광선이 필요하기 때문에 광량이 부족하면 비대가 불량하여 적정크기의 수박을 수확하기 어렵기 때문에 많은 노력이 필요하답니다.

쇼케이스에도 다양한 농산물이 진열되어 있는데요. 딸기와 참외가 고객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요즘 가장 인기가 있는 것이 바로 참외인데요. 참외는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C 함량이 많아 피로 해소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엽산이 풍부해서 빈혈에도 효능이 있어 찾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답니다.

고흥농협 하나로마트 농산코너는 다양한 농산물과 또한 깨끗한 관리를 엿볼 수 있었는데요. 상품 하나에 정성이 가득 담겨 있었습니다.

정육코너 모습인데요. 고흥군 최초 식육 판매점 해썹 적용 작업장 지정이라는 표시가 있네요. 해썹이란 식품의 원재료 생산부터 최종 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 각 단계에서 생물학적, 화학적, 물리적 위해요소가 해당 식품에 혼입 되거나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는 위생관리 시스템인데요. 작업장 청결은 물론 직원 위생 및 온도관리까지도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해썹 인증된 매장 제품을 이용하는 것 또한 요즘은 필수인 것 같아요.

고흥농협 하나로마트는 식자재코너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 각종 식자재 역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문화식품코너도 있어 다양한 카테고리를 유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빵 코너 모습인데요. 케이크와 맛있는 빵이 다양하게 진열되어 있습니다. 생일 케이크 준비도 하나로마트에서 가능하니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네요.

일배코너 모습인데요. 청결함은 물론 다양한 상품구색으로 관리가 되고 있었습니다. 고흥농협 하나로마트 최우천 점장은 "고흥군 주민들에게 안전하고 고품질 농산물 공급과 저렴한 생활용품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을 하고 있다"라고 밝혔는데요. 앞으로 고흥군의 행복장터가 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