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이야기

정남농협 하나로마트

by 노현 2021. 11. 28.
728x90

방문일: 2021년 11월 25일

구성농협 찬누리 떡국떡을 제조하기 위해 정남농협 화성 웰빙떡사업단에 다녀오는 길에 잠시 정남농협 하나로마트에 방문하였습니다. 

매장 입구 왼쪽에서 삼성전자 제품을 할인판매하고 있었는데 꽤 넓은 공간에 다양한 전자제품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정남농협 하나로마트는 경기도 화성시 정남면 가장로 20-3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매장 입구에는 사진 촬영 금지, 흡연 금지, 반려동물 출입 불가 표시가 되어 있었으며 매장 출입 시 마스크를 꼭 착용해달라는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 사용 가능 매장이라는 표시도 추가로 되어 있었습니다. 

입구 왼쪽에는 쇼핑카트가 가지런하게 정리되어 있는데 입구 바로 왼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쇼핑카드 이용은 매우 편리하게 되어 있네요. 

매장에 들어서면 요즘 필수인 손소독제가 비치되어 있었으며 체온측정기도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자율포장대는 입구 맞은편에 자리잡고 있고 그 옆으로 화장실이 있었습니다. 

매장 내에 별도로 로커푸드 직매장이 있었는데요. 2020년 11월 27일 583평 규모로 하나로마트를 신축 이전하면서 함께 직매장도 숍인 숍 형태로 운영하는 것 같습니다. 화성시에서는 11번째 로컬푸드 직매장이라고 합니다. 

상추, 시금치, 알타리무, 무, 청양고추, 생강, 고구마, 마늘, 피땅콩 등 다양한 지역 농산물이 진열되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입구 앞에는 베이커리도 자리잡고 있는데요. 

매장 입구 왼쪽으로 입장하면 바로 보이는 것이 농산 코너 모습입니다. 990원 코너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고 과일, 채소 등 카테고리별로 구분되어 있고 냉장 쇼케이스에는 요즘 과일인 딸기, 단감, 귤이 깔끔하게 진열되어 있네요.

수산코너와 정육코너 전경입니다. 수산코너에서는 횟감을 팔고 있는데 수조가 3단으로 되어 있어 각 단별로 다양한 활어와 조개류를 판매하고 있었으며 정육코너는 관내 한우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정남농협 특산품인 다양한 떡들이 있었는데요. 냉장과 냉동이 별도로 진열되어 있는데요. 디자인 및 포장도 깔끔할 뿐만 아니라 맛도 매우 뛰어나 인기가 높은 것 같습니다. 

지나가는 길에 잠시 들려보았는데요. 오픈 1년 되는 시점에 방문였는데요. 매장 관리 및 상품관리가 잘되어 있으며 제품도 저렴하고 직원도 매우 친절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보이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