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이야기

춘천농협 하나로마트 2020년 6월 4일 모습

by 노현 2021. 10. 28.
728x90

강원도 춘천시 소양로 3가 110-1에 위치한 춘천농협 하나로마트 본점을 다녀왔습니다. 춘천 소양고등학교에서 원예기능사 실기시험이 있어서 시험을 보고 오는 길에 들렸는데요. 춘천농협 하나로마트는 1,082㎡(328평) 규모로 되어 있답니다.

2007년 9월 1일 오픈하여 2008년 8월 리모델링을 하였는데요. 방문당시 많은 고객님들이 쇼핑을 하고 있었습니다. 

매장 모습인데요. 입구에 과일코너가 자리잡고 있고 충주사과, 천도복숭아, 자두, 하우스감귤 등 국산 과일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요즘 한참 수확을 하고 있는 천도복숭아는 제철과일로 인기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하네요.

한쪽을 낮은 진열대를 활용하여 매우 넓게 보이며 조명 역시 밝아 상품이 잘 보이도록 한 것 같습니다. 또한 주 동선과 보조 동선도 잘 구성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상품의 배치도 계산대 쪽에는 일상적인 친근한 제품을 두고 안쪽으로 가끔 사용되는 제품을 진열하여 매우 효과적인 진열을 하고 있네요.

6월에는 하우스감귤, 수박, 매실이 본격적으로 출하되는 시기이기 때문에 관련된 상품도 함께 진열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매실 담그는 용기, 설탕, 담금주 등이 진열되어 있는데 춘천농협 하나로마트 역시 적정한 진열 공간을 활용하여 고객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육 셀프코너 모습인데요. 총 4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기별 종류별 등급별로 구분되어 판매되어 있으며 정육코너 왼쪽에 자리잡고 있답니다. 

계육 및 오리도 진열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하고 시즌에 맞는 다양한 품목군을 한 번에 쇼핑할 수 있도록 매장 레이아웃과 상품 구성이 되어 있네요.

정육코너와 수선콘너는 함께 자리 잡고 있고 통로도 넓게 되어 있어 쇼핑에 어려움이 없네요. 

대용량 코너 모습입니다. 

과자류 코너 인데요.  다양한 상품이 진열되어 있으며 바닥에는 불필요한 도구 및 제품 등이 없어서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네요. 또한 각종 가격표 및 안내표시도 적정한 크기로 표시가 되어 있네요.

하나로마트에 꼭 있어야 하는 제품 바로 건나물 종류 인데요. 농촌을 생각한다면 하나로마트에서 국산 농산물 애용 꼭 필요하답니다. 

한쪽 코너에 감자, 당근, 생강등 조미채소가 진열되어 있는데 감자는 색이 변하는 것을 막기 위해 검은 천으로 가려 놓았답니다.  신선식품은 일반적으로 맛과 선도가 매우 중요한데요. 많은 재고를 보유하게 되면 판매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당일 판매할 물량만큼만 발주하여 지속적인 선도 관리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춘천농협 하나로마트 매장 모습이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