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이야기

남사농협 하나로마트 2016년 5월 29일 모습

by 노현 2021. 10. 20.
728x90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 처 인성로 185번 길 남사농협 하나로마트를 정말 오랜만에 가보았습니다. 용인에 거주하지만 남사면이 서남쪽에 위치하고 있고 거리도 비교적 멀기 때문에 쉽게 가기가 어려웠기 때문입니다.

다행히도 이번에 업무상 기회가 되어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개인적으로 몸이 좋지 않아 많은 이야기를 나누지는 못했지만 남사농협 하나로마트는 다른 곳과 다르게 상품구색이 잘 되어 있고 직원이 매우 친절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016년 현재 전년도 신축한 마트를 제외하고 가장 성장률이 좋다는 것이 그것을 뒷받침해줍니다.

마트는 2006년 11월 21일 리뉴얼 개점하였으며  매장 규모는 작지만 농산, 정육, 수산코너가 잘 구성되어 있으며  고객이 필요한 제품만을 취급 및 판매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매장이 넓지만 장기체화 상품 등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마트는 남사농협 하나로마트에 방문하여 다시 레이아웃을 설정하여 운영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럼 남사농협 하나로마트에 한번 들어가 볼까요?

 

건물 외부 전경입니다. 올해는 마늘 가격이 전년도에 비하여 많이 올라 판매량이 좋지 않지만 남사농협은 야외를 이용하여 주대마늘과 양파를 할인 판매하고 있네요.

 

입구에 계산대 2대가 있답니다. 공간 활용을 위해 계산대를 입구에 붙여 양쪽에서 계산을 하고 있습니다.

제철과일인 참외, 토마토, 단호박, 방울토마토, 가지가 수북하게 진열되어 있어 충동구매를 유도하게 만드네요..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돕니다.

정육코너도 끝에 위치하고 있네요.. 국내산 돼지와 한우만을 취급하는 장점으로 인하여 믿고 구입할 수 있죠.

정육 셀프 매대입니다. 통닭, 새우젓 등이 진열 판매되고 있네요.

수산코너 전경입니다. 수산 냉동 코너 전경입니다.

음료, 주류 커 코 전경입니다. 지역주민이 가장 많이 찾는 제품만을 취급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생활용품 코너 및 잡화 코너

개인적으로 관심이 많은 계란 코너입니다. 다른 곳과 다르게 별도 진열장을 이용하여 진열되어 있는 것이 보기 좋습니다.

마트 건물 뒤편 전경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농협주유소도 함께 있어 다른 곳을 갈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본 사진은 관계자분에게 허락 후 촬영한 것으로  개인적인 용도로 다운로드하여서 이용하는 것은 상관없지만 언론 및 상업적 이용은 관련 농협에 사전 동의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