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이야기

여주농협 하나로마트 2016년 6월 6일 모습

by 노현 2021. 10. 20.
728x90

6월 5일 휴일을 맞이하여 여주 프리미엄 아웃렛에 들렸다가 집에 가는 길에 저녁 먹거리를 구입하려고 근처에 있는 여주농협 하나로마트를 방문하였습니다.

여주농협 하나로마트는 경기도 여주시 여흥로 47번길 8-16에 위치하고 있으며 2008년 12월 24일 신축 개점을 하였다고 합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8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이며 근로자의날, 설 명절, 추석명절 당일을 제외하고  영업을 하고 있답니다.  

여주시내 인접지역은 오전 8시부터 저녁 6시까지 3만원 이상 구입 시 배달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번 쇼핑중 놀라운 것은 가격이었습니다. 주변 마트에 비하여 가격이 너무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팔아도 되는지 궁금할 정도였답니다.

 

하나로마트 전경입니다. 2,600㎡의 대지에 1,192㎡(361평) 규모라고 합니다. 주차대수는 약 40여 대가 가능한 것으로 보이며 유료로 운영되고  있답니다.

주변에 시장이 있어 비교적 접근성이 양호한 편이며 시설 역시 8년이 넘은 건물이라고 볼 수 없을 정도로 관리가 잘 되어 있답니다.

 

여주 쌀 특별할인 판매라는 현수막이 입구에 보입니다. 여주쌀 20kg 16.8% 할인한  49,900원에 맛볼 수 있다는 것에 신기합니다. 또한 매실이 본격적으로 출하되면서 설탕 역시 20% 이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매장 규모는 대형매장에 비하여 작은 편이지만 이렇게 아담한 매장일수록 실속 있게 장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제품을 구입하여 냉장고에서 숙성한 다음 쓰레기로 사라져 가는 것을  가슴 아프게 바라만 보는 시대가 얼마나 많았습니까?

이렇게 필요한 제품만 진열 후 판매를 하는 곳은 역시 하나로마트라는 생각이 듭니다.

 

농산물 가격이 많이 올랐는데 배추와 무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즉석코너도 자리잡고 있답니다. 맛있는 김밥을 보니 손이 갑니다.

 

농협안심계란을 판매하고 있네요.. 가격이 3,300원... 최근에 쇼핑한 마트 중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었지요... 한마디로 대박입니다.

 

정육코너가 있고요..셀프매대도 매장 규모에 비해 넓게 자리 잡고 있어요...

수산코너에서는 활어가 눈을 깜빡거리며 주인을 기다리고 있네요..

오늘 저녁 먹거리 해물모듬완자 900g을 한봉을 장만했어요..

우유코너입니다. 이것만 봐도 장사가 얼마나 잘 되는지 알 수 있죠.. 저는 우유코너에 관심이 많은 이유가 회전율이 빠른 것은 우유가 단연 1위인 거죠.. 건강을 위해서는 신선한 우유를 마셔야 좋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렇게 우유코너가 저녁에 비워 있으면 왠지 내일 아침 맛있는 우유를 맛볼 수 있을 것 같은 기대감이 생기거든요...

생활잡화 코너 입니다. 쿠킹포일이 필요해서 쏙..

 

다양한 라면과 차류를 보면서 매장 활용도를 매우 효과적으로 운영한다는 것을 느끼게 합니다. 곤돌라 간격도 약 120cm 정도로 해서 최대한 많은 것을 진열할 수 있게 한 것 같아요...

건어물 코너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어요.. 한눈에 들어오니 정말 고르기 쉽더라고요..

입구 왼쪽에 자리 잡은 빵 코너와 홍삼 코너로 간식과 영양을 함께 챙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케이크도 아주 맛있어 보입니다.

 

포스는 총 6대 운영 중이고 안내대가 별도로 앞에 마련되어 있어요..

저는 5번 포스를 이용하여 계산을 하였은데 최근 가본 곳 중 가장 친절한 것을 느꼈답니다. 이렇게 방문객을 기분 좋게 만들어 쇼핑의 마무리까지 즐겁게 하는 마트를 보니 기분까지 너무 좋아집니다.

 

여주농협 하나로마트를 나오면서 느낀 것은   첫 번째는 가격이 매우 저렴하였으며 두 번째는 친절함,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양한 상품구색으로 대형마트보다 더 편안한 쇼핑을 즐길 수 있기에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