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트이야기

진접농협 하나로마트 연평지점 2016년 12월 20일 모습

by 노현 2021. 10. 21.
728x90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해밀예당 1호에 위치한  진접농협 하나로마트 연평점을 찾았습니다.

연평점은 2012년 8월 20일 2층 규모로 오픈을 하였으며 1층은 하나로마트와 금융점포, 2층은 문화센터와 대회의실로 사용되고 있답니다.

건물 외부에 대형 현수막이 하나로마트를 홍보하고 있고 세일 행사 중임을 알리고 있었습니다. 건물 외부를 보면 현수막을 설치하기 쉽게 한 것이 인상적입니다.

매장 입구에는 각종 안내사항이 게시되어 쇼핑객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네요. 공병 회수 안내문도 이쁘게 표시되어 있으며 쇼핑 바구니 사용 안내도 별도로 표시되어 있네요..

매장은  528㎡(약 160평)이며 계산대는 4대로 구성되어 있고 안내대가 별도로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건물내부에서 외부를 보면 유리문 윗부분도 빈틈없이 각종 표시사항이 적혀 놓았네요.. 공간 활용을 잘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제철과일인 제주 감귤이 매장 입구에서 손님을 기다리고 있어요.. 매장 기둥을 활용하여 가공식품, 건어물등 각종 안내표시가 되어 있어 멀리서도 상품 위치가 파악이 됩니다.

농산 코너 전경입니다.  노란색 계통의 과일을 앞에 진열하여 더욱 돋보이게 하였으며 저울에 직원이 대기하고 있어 쇼핑 편의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매장은 많은 조명으로 매우 밝아 쇼핑하기 편리 하였습니다. 농협안심한우 표시와, 수산 표시가 멀리서도 눈에 확 들어옵니다. 농산 코너 POP를 보면 컴퓨터로 출력한 것도 있지만 직접 손으로 쓴 것도 있네요.. 이렇게 손글씨를 사용하면 더욱 눈길이 가기도 합니다..

가격을 표시한 POP가 심플하게 되어 있으며 매대는 경사를 이용하여 상품이 푸짐해 보이네요. 이렇게 경사진 매대를 사용하면 고를때 키가 작은 사람 및 큰 사람도 쉽게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고객의 쇼핑 동선을 막는 것이 전혀 없다는 것이 색 달랐습니다. 요즘은 POG에 맞게 진열을 하다보니 어느 정도 진열표준화가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류별로 진열을 하면서 다시 색깔별로 진열을 하는 방법 역시 고객을 위한 진열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정육코너는 셀프매대와 대면판매를 함께 운영하고 있었으며 진열도 잘 되어 있어요.. 정육코너 가격을 표시하는 부분을 모두 붉은색으로 하여 고기의 색을 더욱 붉게 만들어 놓았답니다. 이곳은 대면 판매와 셀프판매를 균형 있게 하고 있네요..

정육 진열대에 큰 글씨로 상품명을 별도로 표시하여 고르기 편하도록 되어 있고 정육 진열대 바닥면은 대리석 모양의 깔판을 사용하여 검은색 바탕을 만들어 정육이 더욱 진하게 보이게 합니다.

건물 대비 매장면적은 적지만 상품은 가격보다는 고품질로 승부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길 건너편에 다이소가 자리 잡고 있고 인근에 대형 이마트가 있기 때문에 선택한 전략으로 보이네요..

수산코너 전경입니다. 수산코너 진열 바닥을 바다색으로 파여 더욱 신선해 보입니다.

 

수산코너 옆에는 건어물이 진열되어 있는데 건멸치,오징어채등이 함께 진열되어 있으며 가격표시부분은 모두 파란색 계통으로 한 것이 인상적입니다.

그냥 지나칠 수 있는 부분 일지도 모르지만 작은 것 하나에 신경을 쓴 것이 보입니다.

주류가 아주 잘 정리되어 있어요.. 주류 진열대 왼쪽 윗부분에 주류 판매에 대한 안내문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주류는 최종 소비자에게 판매가 되어야 한다는 내용과 1일 구매 한도가 초과될 경우 주류 판매기록부를 작성해야 된다는 내용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정육, 수산코너 앞 전경으로 냉동제품 진열대 모습입니다. 대면 판매하는 곳 앞은 시야를 가리는 곤돌라보다는 냉동 평대를 설치하여 운영하는 것이 효과적이죠..

우유코너를 보면 모두 전진 진열 되어 있어요.. 많은 노력의 모습이 보입니다. 제품이 빠진 상태로 놔두면 이 빠진 느낌이 들기 때문에 가급적 빠른 시간 내에 전진 진열이 꼭 필요한 부분이지만 사실 일 하는 입장에서는 쉽지 않은 부분 이기도 합니다.

잡화 진열 부분입니다. 엔드매대를 활용하여 세일하는 샴푸 등이 진열되어 있네요.. 엔드 매대는 고객의 동선에 매우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가급적 적은 품목을 대량 진열하는 것이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또한 파격적인 세일 품목을 진열해야 하는 곳이기도 하지요.. 그리고 아이들이 뛰어다닐 때 모서리에 찔리거나 부딪칠 염려가 항상 있기 때문에 특히 주의를 해야 될 부분이기도 합니다.

아이스크림 진열을 한것을 보고 많이 놀랐습니다. 진열하시는 분이 달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만큼 자신의 제품에 대하여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봐야겠죠..

외부 주차장은 무인정산시스템으로 가동되고 있었습니다. 마트 이용고객은 구입 금액에 따라 주차권을 발급해주기 때문에 대부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이 됩니다.

주차장이 넓은 이유인지 아니면 무인주차시스템 때문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주차 걱정은 전혀 할 필요가 없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진접농협 하나로마트 연평점 모습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